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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자료]한국문화정보원-(재)경주스마트미디어 센터-㈜디아이엔티 업무협약 체결
- 등록일2018-08-13 16:10
- 조회수3184
- 작성자 웹마스터
4차 산업혁명 대응 ‘문화예술기관 실감형 콘텐츠 개방플랫폼’ 구축
한국문화정보원-(재)경주스마트미디어 센터-㈜디아이엔티 업무협약 체결
□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은 8월 10일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센터장 김의창), ㈜디아이엔티(대표 최성암)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기업주도형 국가디지털전환 과제』인 ‘문화예술기관 실감형 콘텐츠 개방 플랫폼 구축’ 사업과 관련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문화예술기관 실감형 콘텐츠 개방 플랫폼 구축’ 사업은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실감형 콘텐츠 개방 플랫폼 구축을 통하여 국내외에 우리 문화예술 콘텐츠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 한국문화정보원은 민간기업이 문화체육관광부 및 소속산하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분야 데이터를 활용하여 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사업의 주관기관(민간기관)인 ㈜디아이엔티와 실감형 콘텐츠 개발 전문기관인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와 협력하여 실감형 콘텐츠 개방 플랫폼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 각 기관의 인적, 물적 인프라 활용에 관한 공동협력 △ 사업관련 정보교류 및 공동연구 △ 학술정보 및 연구자료 제공 등의 업무 교류에 합의하였다.
□ 이현웅 한국문화정보원장은 “공급자 중심, 관 중심에서 벗어나 국민 및 민간기업 중심 문화예술 분야의 활성화 전략 방안 수립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많은 문화분야 3D 데이터가 플랫폼으로 개방‧구축되고, 민간기업이 쉽게 문화데이터 활용을 통해 문화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또한, 김의창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장은 “이번 민간-공공기관 협력 모델은 민간 기업은 현실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 정부기관은 문화예술분야 원천데이터 제공 및 4차 산업혁명 대응 실감형 콘텐츠 R&D 연구․개발을 하는, 각 기관이 가진 장점을 최대한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 마지막으로 이번사업의 주관사업자인 ㈜디아이엔티 최성만 대표는 “민간 현장에서 개발되는 선정적, 자극적, 소비적, 일시적 데이터에서 벗어나,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예술분야 데이터를 실감형으로 개발․유통하여 사람 중심의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 실감형 콘텐츠 : 실감형 콘텐츠란 하나의 기술 분야를 말한다기 보다는 인간의 감각 기관과 인지 능력을 자극하여 실제와 유사한 경험 및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유형의 콘텐츠를 통칭하며, 문화예술분야의 우수한 콘텐츠를 다양한 오감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함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한국문화정보원 기획예산팀 김동훈 책임(☎ 02-3153-282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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