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검색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전 임직원 반부패‧청렴 서약 참여하다

  • 등록일2024-04-12 14:22
  • 조회수32
  • 작성자 웹마스터

한국문화정보원, 전 임직원 반부패청렴 서약 참여하다


청렴 선언 서약서 서명 등 청렴 경영 의지 대내외 천명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지난 3상호존중의 날전 임직원 참여하에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열고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경영의 실천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는 홍희경 원장 등 전 임직원이 참석하여 청렴 선언 서약서 서명 등 문정원의 청렴 경영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임직원들은 금품 및 향응 수수, 알선·청탁·이권 개입, 위법·부당한 지시와 갑질 행위 등 청렴 운영에 반하는 행위를 근절하고 단호히 배격할 것을 다짐했다.

 

문정원 홍희경 원장은 문정원이 추구하는 청렴 문화 확산과 실천 의지를 전 직원과 함께 다짐하는 자리를 갖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직사회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 밝혔다.

 

한편, 문정원은 2021년부터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여 갑질 근절에 대한 인식개선, 상호존중 문화정착 독려 등 청렴 윤리 경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관련 부문에 대한 사내교육 및 임직원 참여 행사를 적극 시행하는 등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 서비스‘문화여가 생활 관측소’개시
다음글 [보도자료] 현지어 기반 빅데이터로 찾은 인도네시아 한류 트렌드, ‘K-콘텐츠’에 관심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