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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윤리경영
    • 윤리경영 목표 및 전략
    • 반부패 청렴활동
    • 클린신고센터 (공익신고)

윤리경영 목표 및 전략

 

우리 한국문화정보원은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서 효율적인 문화정보화 추진을 통해 우리문화의 전파를 통한 국가경쟁력 향상을 실현해온 자랑스러운 고객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기관이다. 우리는 이러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고객중심 서비스,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통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세계적인 한국문화정보원가 되고자 한다.

하나.우리는 정직하고 공정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며 부패 없는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고객만족과 새로운 가치창조의 경영을 통하여 고객 제일주의를 실천한다.
하나.우리는 국내법과 국제규정을 준수하고 자유경쟁의 시장 질서를 존중하되,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호 협력하여 공동 번영을 추구한다.
하나.우리는 임직원 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공평한 기회부여와 공정한 평가, 그리고 각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하나.우리는 생명을 존중하고 환경 가치 창출 활동에 앞장서서 깨끗한 자연환경을 후세에 전하도록 최선을 다한다.
하나.우리는 사회 일원으로서 공익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공헌한다.

한국문화정보원 임직원 일동

전략체계

목표

국민이 신뢰하는 투명한 문화정보화 지원 실현

전략 목표 반부패 인프라 구축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청렴기반 적극적 행정 유도
성과 목표 기획점검 활성화 청렴 의무교육 확대 부패유발요인 제거 개선
주요 지표 반부패 인프라 구축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청렴기반 적극적 행정 유도

2017년 실행과제

  • 공직복무 관리 강화
  • 자체 기획 점검 강화 및 활성화
  • 부패 행위 처벌 정상화
  • 정보공유 · 공개문화 고착화
  • 청렴교육 활성화 및 강화
  • 반부패 관리자 전문성 강화
  • 청렴 포상 지속 유지
  • 공익신고 및 보호제도 확산
  • 부패 요인 발굴 및 점검 강화
  • 부패 취약 제도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