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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AI·디지털전환 상담센터

문화 AI·디지털전환 상담센터는 인공지능·신기술, 정보화, 데이터 등 각 분야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보화 및 일반 업무 담당자 등 누구나 신청가능하오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주세요.

  • 전화상담 : 02) 3153-2991
    ※ 상담가능 시간 : 10시~17시

문화 AI·디지털전환 상담센터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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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분야별로 전문 상담이 가능합니다.

  • 01 인공지능·신기술
    • 인공지능 서비스·제도·정책
    • AI 및 XR 등 신기술 동향
    • AI 컨설팅 지원 및 전문가 추천
  • 02 정보화(플랫폼, 서비스)
    • 정보화(ISP) 전반
    • 플랫폼 운영 및 서비스 관리
    • 웹 접근성 및 표준 모니터링
  • 03 정보화(사업 일반)
    • 정보화 일반,전문가 추천
    • 정책 및 R&D
    • 수준평가 및 역량 교육
    • SW 법·제도 및 사전협의
  • 04 정보보안·클라우드
    • 정보보안 및 클라우드 도입
    • 사이버보안 및 정보보안
    • 보안성 검토 및 웹 취약점 진단
  • 05 데이터
    • AI, 빅데이터 수집·분석·활용
    • 공공데이터 개방 및 품질진단
    • 공공저작물 개방 및 활용

주요 상담분야 자세히보기

상담구분 주요 안내 사항 설명
01.
인공지능
신기술
인공지능 서비스·제도·정책 인공지능 서비스·제도·정책, AI 사용(도입) 시 고려 사항 , 큐아이(QI) 도입·기능·기술·서비스 등 이용문의 등 인공지능 전반에 대한 일반 정보 안내
AI 및 XR 등 신기술 동향 AI 및 XR 등 신기술 동향, 문화 분야 적용 등 안내 및 지원
AI 컨설팅 지원 및 전문가 추천 AI 컨설팅 지원(대상 선정 필요) 및 전문가 추천
02.
정보화
(플랫폼,
서비스)
정보화(ISP) 전반 문화정보화 전략계획 수립 절차 및 수행 여건 등에 대한 안내 및 지원
플랫폼 운영, 서비스 관리 문화정보서비스 플랫폼 운영 관리, 문화정보 연계서비스 기획 및 관리방안 등 지원
웹 접근성 및 표준 모니터링 전자정부 웹사이트 품질관리 가이드라인 기반으로 문체부 본부·소속·산하기관 웹사이트의 접근성, 호환성, 편의성 등 지원
03.
정보화
(사업일반)
정보화 일반, 전문가 추천 문화정보화 심의 및 자문위원, 문화 분야별 전문가 풀(Pool) 구성 추천
정책 및 R&D 문화정보화 추진 정책 과제 및 제안, 문화기술 개발(R&D), 정보화 사업 추진 및 예산 절차 등에 대한 사항 안내
수준평가 및 역량 교육 문화정보화 수준평가 관련 지표 및 측정 기준, 기타 평가 여건 등에 대한 안내지원
SW 법·제도 및 사전협의 문화정보화 사업 추진 과정의 용역사업 발주 전 단계 “사전협의”관련 SW 법·제도 준수 사항 및 절차, 기타 수행 여건 등에 대한 안내지원
04.
정보보안 ·
클라우드
정보보안 및 클라우드 도입 보안장비 도입 방법 및 필요 기술 요소 등 상담 지원, 민간클라우드 도입 및 기타 서버 구축 관련 상담 지원
사이버보안 및 정보보안 사이버 공격 체계적 대응방안 관련 시스템 분석 대응체계 및 사이버 정보보안 환경 구성 등 안내지원
보안성 검토 및 웹 취약점 진단 취약점 및 침해요인에 대한 대응방안 관련 안내 및 기술지원, 문화정보화 사업 추진 과정의 용역사업의 보안성 검토 및 법‧제도 준수 사항 안내
05.
데이터
AI, 빅데이터 수집·분석·활용 문화체육관광분야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문화 빅데이터 분석·활용방안 안내
공공데이터개방 및 품질진단 기관보유 공공데이터 개방 안내,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품질관리 포함) 대응 안내
공공저작물 개방 및 활용 공공저작물 개방지원센터 운영 관련 법률검토(상담), 저작물 권리확인, 신탁, 정책안내 등 지원
  • 신청
    (신청기관)

    상담센터 전화 또는
    대표메일 신청

  • 접수
    (상담센터)

    신청 접수,
    담당 전문가 연결

  • 응답 회신
    (상담센터)

    응답 내용 검토 및 회신

    • (즉시안내)접수 후 1일 내
    • (검토필요)접수 후 5일 내
  • 상담종결
    (상담센터)

    상담내역 데이터화

※ (즉시안내 상담분야) 전문가 추천, 가이드·법령 등 자료 제공 요청 등

※ (검토필요 상담분야) 정보화 사업운영, 클라우드 도입 방안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