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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 AI·디지털전환 상담센터
문화 AI·디지털전환 상담센터
문화 AI·디지털전환 상담센터란?
문화 AI·디지털전환 상담센터는 인공지능·신기술, 정보화, 데이터 등 각 분야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보화 및 일반 업무 담당자 등 누구나 신청가능하오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주세요.
- 전화상담 : 02) 3153-2991
※ 상담가능 시간 : 10시~17시 -
이메일 상담 : 상담신청서 작성 후 메일 (dx_center@kcisa.kr)로 발송
- 상담신청서 양식받기
- 기본정보, 상담내용 작성
- 이메일 발송
주요 상담분야
아래 분야별로 전문 상담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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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인공지능·신기술
- 인공지능 서비스·제도·정책
- AI 및 XR 등 신기술 동향
- AI 컨설팅 지원 및 전문가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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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정보화(플랫폼, 서비스)
- 정보화(ISP) 전반
- 플랫폼 운영 및 서비스 관리
- 웹 접근성 및 표준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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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정보화(사업 일반)
- 정보화 일반,전문가 추천
- 정책 및 R&D
- 수준평가 및 역량 교육
- SW 법·제도 및 사전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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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정보보안·클라우드
- 정보보안 및 클라우드 도입
- 사이버보안 및 정보보안
- 보안성 검토 및 웹 취약점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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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데이터
- AI, 빅데이터 수집·분석·활용
- 공공데이터 개방 및 품질진단
- 공공저작물 개방 및 활용
주요 상담분야 자세히보기
상담구분 | 주요 안내 사항 |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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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인공지능 신기술 | 인공지능 서비스·제도·정책 | 인공지능 서비스·제도·정책, AI 사용(도입) 시 고려 사항 , 큐아이(QI) 도입·기능·기술·서비스 등 이용문의 등 인공지능 전반에 대한 일반 정보 안내 |
AI 및 XR 등 신기술 동향 | AI 및 XR 등 신기술 동향, 문화 분야 적용 등 안내 및 지원 | |
AI 컨설팅 지원 및 전문가 추천 | AI 컨설팅 지원(대상 선정 필요) 및 전문가 추천 | |
02. 정보화 (플랫폼, 서비스) | 정보화(ISP) 전반 | 문화정보화 전략계획 수립 절차 및 수행 여건 등에 대한 안내 및 지원 |
플랫폼 운영, 서비스 관리 | 문화정보서비스 플랫폼 운영 관리, 문화정보 연계서비스 기획 및 관리방안 등 지원 | |
웹 접근성 및 표준 모니터링 | 전자정부 웹사이트 품질관리 가이드라인 기반으로 문체부 본부·소속·산하기관 웹사이트의 접근성, 호환성, 편의성 등 지원 | |
03. 정보화 (사업일반) | 정보화 일반, 전문가 추천 | 문화정보화 심의 및 자문위원, 문화 분야별 전문가 풀(Pool) 구성 추천 |
정책 및 R&D | 문화정보화 추진 정책 과제 및 제안, 문화기술 개발(R&D), 정보화 사업 추진 및 예산 절차 등에 대한 사항 안내 | |
수준평가 및 역량 교육 | 문화정보화 수준평가 관련 지표 및 측정 기준, 기타 평가 여건 등에 대한 안내지원 | |
SW 법·제도 및 사전협의 | 문화정보화 사업 추진 과정의 용역사업 발주 전 단계 “사전협의”관련 SW 법·제도 준수 사항 및 절차, 기타 수행 여건 등에 대한 안내지원 | |
04. 정보보안 · 클라우드 | 정보보안 및 클라우드 도입 | 보안장비 도입 방법 및 필요 기술 요소 등 상담 지원, 민간클라우드 도입 및 기타 서버 구축 관련 상담 지원 |
사이버보안 및 정보보안 | 사이버 공격 체계적 대응방안 관련 시스템 분석 대응체계 및 사이버 정보보안 환경 구성 등 안내지원 | |
보안성 검토 및 웹 취약점 진단 | 취약점 및 침해요인에 대한 대응방안 관련 안내 및 기술지원, 문화정보화 사업 추진 과정의 용역사업의 보안성 검토 및 법‧제도 준수 사항 안내 | |
05. 데이터 | AI, 빅데이터 수집·분석·활용 | 문화체육관광분야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문화 빅데이터 분석·활용방안 안내 |
공공데이터개방 및 품질진단 | 기관보유 공공데이터 개방 안내,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품질관리 포함) 대응 안내 | |
공공저작물 개방 및 활용 | 공공저작물 개방지원센터 운영 관련 법률검토(상담), 저작물 권리확인, 신탁, 정책안내 등 지원 |
상담절차 안내
신청
(신청기관)상담센터 전화 또는
대표메일 신청접수
(상담센터)신청 접수,
담당 전문가 연결응답 회신
(상담센터)응답 내용 검토 및 회신
- (즉시안내)접수 후 1일 내
- (검토필요)접수 후 5일 내
상담종결
(상담센터)상담내역 데이터화
※ (즉시안내 상담분야) 전문가 추천, 가이드·법령 등 자료 제공 요청 등
※ (검토필요 상담분야) 정보화 사업운영, 클라우드 도입 방안 등
기타 문의
- 대표 연락처 : 02) 3153-2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