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 입찰정보
- 계약정보
- 채용정보
- 보도자료
- 행사 및 홍보
보도자료
[보도자료]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 용인문화재단 참여로 문화혜택 더욱 확대!
- 등록일2024-07-05 09:01
- 조회수434
- 작성자 웹마스터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
용인문화재단 참여로 문화혜택 더욱 확대!
- 경기아트센터-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 총 17개 국공립 공연단체의 공연 최대 50% 할인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정운현, 이하 문정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이 2024년 7월부터 참여한다.
문화릴레이티켓은 국·공립 공연단체의 공연에 릴레이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참여 공연장의 관람 티켓을 구매하면 향후 다른 공연 관람 시 동반 1인까지 할인 혜택을 주는 티켓 할인 협력 서비스이다. 문화릴레이티켓에 참여하는 *17개 단체의 이전(2023년 이후) 유료 관람 티켓을 제시하거나, ‘문화릴레이티켓 – 오늘의공연’을 제시한 문화포털 회원 관람객은 최대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참여단체(17개): 경기아트센터, 국가유산진흥원,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정동극장,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서울예술단, 성남문화재단,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재단, 예술의전당, 용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릴레이티켓 할인방법은 각 공연장의 공식 누리집 및 인터파크에서 문화릴레이티켓 할인권종을 선택하여 예매한 후, 공연장에서 티켓 수령 시 문화릴레이티켓 인증을 확인받으면 된다. 이전 관람 티켓은 전년도 1월 이후의 티켓부터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초대권과 전시권은 사용할 수 없다. 문화릴레이티켓 인증이 어려운 경우,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해야 한다.
7월부터 문화릴레이티켓에 참여하는 용인문화재단은 용인포은아트홀과 큰어울마당, 처인홀, 마루홀, 죽전야외음악당 등 총 5개의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다. 공연장별로 특화된 상설 및 기획 공연을 통해 문화 예술 인구를 확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한편 용인포은아트홀은 오는 8월부터 객석 증축 공사 및 음향 시스템 교체를 단행, 25년에는 대형 공연장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새롭게 개관할 예정이다. 재개관 후 용인포은아트홀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 예술을 선보이며 공연예술 활성화에 새로운 동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용인문화재단은 올해 4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연극제 용인’ (6.28.~7.23.)의 협력 단체로, 재단이 운영하는 공연장들에서 각 지역 예선 경쟁을 펼치고 올라온 본선 무대들을 개최할 예정이다. 본선작 16개 작품 중 7월에 공연하는 본선작 14개 작품과 한국-그리스 합동작 1개 작품을 문화릴레이티켓 할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국문화정보원 정운현 원장은 “문화포털 문화릴레이티켓은 전년 동기 대비 티켓판매율이 147% 이상 증가하여, 대국민 문화생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문화생활을 부담 없이 누리고, 지역 문화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문화릴레이티켓 참여단체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전글 |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제3기 공공누리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다음글 | [문체부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에 정운현 씨 임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