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고

검색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보도자료] “우리 동네 영상 크리에이터 문화PD 구함!”

  • 등록일2021-04-13 13:10
  • 조회수1066
  • 작성자 웹마스터

우리 동네 영상 크리에이터 문화PD 구함!”

- 문화PD 420()까지 모집, 5월부터 본격 활동 시작 -

 

문화피디(PD) 모집 홍보물입니다. 활동 기간은 5월부터 12월로 총 8개월이고, 활동 인원은 40명 내외입니다. 활동 내용은 인당 월 1~2편의 문화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활동 지원으로는 편당 제작비 지급, 우수 문화영상 인센티브제 도입, 명함 발급, 취업 역량 강화 워크숍, 연말 시상, 수료자 대상 수료증 발급이 있습니다. 모집 및 선발은 온라인 심사를 통해 진행되며, 모집 기간은 4월 6일 화요일부터 4월 20일 화요일까지입니다. 서류 심사는 4월 21일 수요일부터 4월 22일 목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서류 합격자는 4월 23일 금요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면접 심사는 4월 27일 화요일부터 4월 28일 수요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는 4월 29일 목요일에 발표됩니다. 발대식은 4월 30일 금요일이나 5월 초에 일정 협의 후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원은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며, 면접 심사를 위한 세부 서류 제출이 요청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산하 한국문화정보원(원장 홍희경, 이하 문정원)은 전국 지역의 문화현장의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문화피디(PD)420일까지 모집해 5월초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문화피디(PD)사업은 1인 영상 크리에이터의 제작 실력을 갖춘 문화피디(PD)를 선발해 국내 지역 곳곳의 문화현장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문화포털, 유튜브 등 사회 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전파함으로써 우리 문화를 널리 알리는 사업이다.

 

2021년 활동할 문화피디(PD) 모집기간은 46일 시작되어 420일까지이며, 국내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문화와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자는 문화포털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40명이 선발될 예정이며 5월부터 올해 말까지 지역 문화콘텐츠 발굴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문화피디(PD)는 영상제작을 통해 편당 제작비 지급, 명함발급,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영상전문가 초청 강의, 우수 문화영상 제작자 대상 연말 시상, 수료증 발급 등을 지원받는다.

 

문화피디(PD) 활동은 직접 문화영상을 기획 촬영 편집함으로써 한 단계 더 전문가로 성장하고 향후 진행되는 해외문화PD 파견 시 가산점의 기회도 얻는다. 활동이 끝난 문화피디(PD)는 지상파 종편 방송사와 공기업 공공기관, 유튜버 크리에이터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홍희경 원장은 올해 문화피디(PD) 활동을 통해 각자가 원하고 희망하는 미디어 분야로의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화PD가 제작한 콘텐츠는 문체부 문화포털(www.culture.go.kr)과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ultureport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보도자료] 공공저작물 '안심소리', 공공누리에서 추가 개방
다음글 [보도자료] 한국문화정보원, ‘문화 디지털 전환 전문기관’ 새 비전 선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