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지사항
- 입찰정보
- 계약정보
- 채용정보
- 보도자료
- 행사 및 홍보
보도자료
[센터]센터의 기능 및 역할 확대로 4부1과 조직개편
- 등록일2011-03-03 00:00
- 조회수9838
- 작성자 관리자
센터의 기능 및 역할확대로 4부1과 조직개편
- 문화체육관광분야의 통계생산 지원, 통계개발부 신설 -
- 사이버안전센터 및 정보자원 통합관리, 정보자원관리부 개편 -
○ 한국문화정보센터는 지난 2일, 문화체육관광 통계업무 이관과 사이버안전센터 및 정보자원통합관리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조직을 확대하고, 직제를 개편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문화체육관광 통계개발 및 운영’ 업무가 (‘11. 2월) 센터로 이관됨에 따라 통계개발부가 신설되었으며, 문화바우처사업 위탁운영사업 및 사이버안전센터의 안정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기존의 보안관제부가 정보자원관리부로 개편되었다.
신설된 통계개발부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정책적 수요에 부합하고 유용성.시의성 있는 통계정보를 적시 공급할 수 있는 기반마련과 문화체육관광분야 통계의 종합.조정.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이에 통계업무이관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문화체육관광 통계개발 및 분석, 통계조사에 필요한 모집단 및 표본설계 등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신규로 충원할 방침이다.
정보자원관리부는 문화체육관광 사이버안전센터의 보안관제대상기관 확대(24개->63개) 및 문화바우처 통합운영시스템의 구축 및 위탁운영, 문화분야 정보자원통합관리의 지원업무 등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확대개편되었다.
최창학 소장은 센터로 이관되는 통계업무에 대하여 "기존의 한국문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문화정보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 통계전체의 조정, 통합, 연계 등의 체계적 서비스를 중심으로 업무의 정체성을 확립할 것"을 밝혔다.
특히 "통계데이터의 응용, 가공을 통해 수요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데이터로써의 가치창출이 중요"하다며 "문화체육관광 분야 간 융복합을 통한 통계생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문화바우처 위탁운영사업이 안정화된 시스템 구축과 신뢰성 있는 운영을 목표로 하되 저소득자, 고령자 등 수요자들의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까지 염두하여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문의 : 경영지원과 홍선희 선임(02-3153-2822)
이전글 | [센터]제1차 문화정보화 정책공유 심포지엄 개최 |
다음글 | [센터]한국문화정보센터 종무식으로 2010년 업무 마무리 |